준터 이야기

실업크레딧 납부하는 방법에 대한 소개(청구날짜, 카드 결제 포함) 본문

기타/실업 급여

실업크레딧 납부하는 방법에 대한 소개(청구날짜, 카드 결제 포함)

준터 2022. 2. 14. 10:00

안녕하세요

실업급여를 신청하면서 실업크레딧을 신청할 수 있는데요.

 

실업크레딧은 국민연금을 추가로 납입할 수 있는 제도로, 국가에서 비용을 지원해주므로 우리는 약간의 비용만 내서 추가납입을 할 수 있게 한 제도입니다.

 

처음 실업크레딧을 신청하면 '[국민연금공단] 실업크레딧 결정 통지서 안내 메일입니다.' 라는 제목으로 실업크레딧 결정 통지서 안내 메일을 받을 수 있는데요. 당월에는 실업크레딧을 납부하는 것이 아니라, 실업급여 수급일로 30일이 지나고, 그 다음달 중순쯤에 실업크레딧을 납부 통지서가 날아옵니다.

 

추가산입 결정 통지서는 실제 납부는 안하고 참고만 하시면 됩니다.

 

 

'[국민연금공단] 실업크레딧 보험료 고지서 안내 메일입니다.' 실제 납부해야 하는 달이 오면, 보험료 고지서가 메일로 날아오고(메일로 신청했을 경우) 해당 보험료 고지서를 통해 납부하시면 됩니다.

 

실업크레딧 고지서가 날아오면 납부한다

 

 

 

실업크레딧을 납부하기 위해 아래 인터넷 납부 서비스 사이트(https://anypay.nps.or.kr/)에 접속합니다

 

 

실업크레딧의 미납내역 납부 버튼을 눌러줍니다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하고 미납내역 납부를 조회해 보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당월분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해당 내역을 선택하고, '인터넷지로 납부'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팝업창이 뜹니다.

 

여기서 신용카드로 결제하기를 선택하면 카드정보 입력칸이 나옵니다

 

 

 

카드정보를 입력하면 수수료 (0.08%)가 포함된 실제 결제금액이 표시됩니다

 

 

납부하기를 눌러주면 아래와 같이 정상납부되었다는 메세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Comments